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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KSM(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ksm24.co.kr, 이하 ‘KSM’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이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란 KSM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또는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 '해지' 및 ‘탈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사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 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 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ㅏ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또한 가입 시 명기된 이메일 주소를 통해 개정 내용을 공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게재와 효력을 같이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검색 및 개방형 서비스 (갤러리 등) 
    2.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용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용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결제 정보가 유출되어 남용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회원 정보의 유출로 인하여 회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시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0조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회사이용자(회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10 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2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5조 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 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1시간 이내에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 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홈페이지 내 고지하는 출고일자에 따라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의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 14 조 (환급)

회사는 회원의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개인화되어 주문 제작되는 제품으로 단순 변심에 따라 반품 및 교환하는 경우
  3. 회원이 APP 또는 WEB을 통해 200일을 초과하여 로그인한 기록이 없을 경우 장바구니에 저장된 상품은 삭제되며, 이에따른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회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4. 희망 ID (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6. E-mail(전자우편) 주소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정보 통신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 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회원의 불만 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에 상담업무에 필요한 회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7. 스튜디오에서 예약 및 촬영, 재촬영 등 고객정보가 필요한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 (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 통신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이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 정보 위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할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항상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각별히 주의하여 노력하며, 상업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따라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의 요청을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정보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 하거나 제 3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한 경우, 게시자의 동의 없이 관련 정보를 삭제, 수정, 링크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수정, 링크 차단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완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회사는 수신 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의무)

이용자(회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개인 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시 허위 내용을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4.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1 조 (회원의 의무)
  1.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KSM)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제휴회사)이라고 합니다.
  2. 회사는 "제휴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지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스튜디오와 회원간의 중계역할로 촬영에 대한 품질 및 서비스 등 촬영에 관련한 책임은 촬영한 제휴스튜디오에게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4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26 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 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12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손해 배상에는 회사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된 서비스에 한합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의 청구)

회원은 손해 배상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 배상 청구 사유, 금액,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7영업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 28조 (적립금 및 상품권)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 행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지급될 수 있으며, 회원이 스스로 서비스에서 정해진 금액을 제14조의 납부 방법을 통해 지불함으로써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KSM 적립금 및 상품권을 이용하여 제품 금액에 해당하는 만큼의 회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 납부 시 결제 금액의 일부를 적립금 및 상품권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할인쿠폰)
  1. 회사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을 탈퇴한 경우 할인쿠폰은 소멸됩니다.
제 30조 (촬영컨셉)
  1. 컨셉이란 촬영 시 옷을 갈아입는 횟수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1컨셉당 40컷 이상 좌우상하 컷으로 진행하며 1컨셉은 1의상에 최소 1배경으로 규정합니다. 1배경에 의상이 변경되었다고 하여 컨셉이 추가되는 것은 아닙니다.
  2. KSM은 정책상 촬영 예약 시 기본 2컨셉 이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기본 최소 촬영 컨셉 수는 KSM과 스튜디오 간의 계약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스튜디오 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 31조 (촬영타입)
  1. 촬영타입은 만삭, 본아트(20일), 50일, 100일, 200일, 돌 등으로 구분되며 촬영예약 시 이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2. 촬영타입별로 최소 촬영 컨셉 수가 상이할 수 있으며, KSM 운영방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돌 촬영 시 1컨셉은 가족사진을 포함합니다. 나머지 컨셉은 촬영주문 시 구입한 촬영인원으로 진행됩니다.
제 32조 (스튜디오 예약 및 상담)
  1. 회원은 촬영상품 주문 후 사이트를 통해 전국 제휴된 스튜디오와 온라인 촬영예약과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예약일자에 해당 스튜디오를 방문하여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2. 촬영예약 방법
    1. 사이트를 통해 촬영컨셉 및 인원을 고려하여 촬영상품을 주문합니다.
    2.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촬영을 원하시는 스튜디오에 촬영예약 요청을 합니다.
    3. 스튜디오는 요청내용을 확인하고 회원과 전화상담 후 예약을 결정합니다.
  3. 촬영예약 후 일정변경이나 취소는 최소 예약일 7일이전에 반드시 예약하신 스튜디오로 연락해주셔야 합니다.
  4. 스튜디오 촬영예약을 온라인을 통하지 않고 직접 스튜디오에 구두로 예약하신 경우 스튜디오에서 예약 및 촬영 등록을 위해 고객님의 KSM 아이디, 회원명, 휴대번호 등의 가입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기본적으로 1컨셉 촬영의 경우 평일 촬영만 예약이 가능하며 2컨셉 이상의 경우 촬영 스튜디오 스케줄에 따라 주말 또는 평일 촬영으로 예약될 수 있습니다.
제 33조 (예약취소 및 변경)
  1. 스튜디오 예약 후 촬영일 D-7일 이전엔 예약변경 및 취소가 가능하며 예약한 스튜디오에 통보하여 일정을 조율합니다.
  2. 스튜디오 예약 후 촬영일 D-6일 ~ 촬영당일엔 예약변경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예약을 잡아놓으면 다른 분들을 예약 받을 수 없어 스튜디오에 손실이 발생하므로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34조 (스튜디오 방문 및 촬영)
  1. 제휴된 스튜디오와 촬영예약이 되신 경우 예약일자에 스튜디오를 방문하여 촬영을 할 수 있으며 촬영 후 원본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2. 촬영방법
    1. 촬영예약일자에 스튜디오 방문하여 촬영합니다.
    2. 회원은 촬영 후 현장에서 촬영원본을 확인하여 원본 품질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3. 회원은 스튜디오에서 원본을 전달받습니다.
  3. 촬영에 대한 품질과 서비스에 대해서는 스튜디오 책임하에 이루어지며 재촬영 등의 요청도 스튜디오에 문의 및 협의해주시면 됩니다. (재촬영에 대한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원본을 확인 후 재촬영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4. 재촬영 요청은 원본파일을 받으신 날로 7일이내 촬영하신 스튜디오에 요청하시고 재촬영 시 동일한 옷 배경(컨셉), 촬영파일 수를 원칙으로 합니다.
  5. 온라인으로 예약하지 않은 경우 촬영 시 고객확인을 위해 사이트 고객정보를 스튜디오에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 회원명, 휴대번호)
  6. 촬영 후 원본전달 방법은 스튜디오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이메일 또는 웹하드 등으로 전달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모든 촬영 인원은 기본 1명으로 쌍둥이 촬영 등은 촬영주문 시에 인원을 추가하여 주문해주셔야 합니다.
  8. 회사는 스튜디오와 회원간의 중계업무로 촬영에 대한 품질 및 서비스 등 촬영에 관련한 사항은 전적으로 스튜디오에게 있습니다.
제 35조 (상품제작 및 배송)
  1. 촬영이 포함된 개인화 앨범, 액자 상품의 경우 촬영, 편집, 컴펌, 제작 순으로 진행되며 소비자 진행에 따라 상품 배송까지 소요시간이 달라지며 일반적으로 편집 및 컴펌은 1~2주가 소요되고, 앨범 및 액자 등 제작상품은 제작요청(컴펌완료)일 이후 2주이내 배송됩니다. (편집 > 컴펌 > 제작 > 배송까지 약 3주~4주 소요)
  2. 촬영상품 및 보정상품의 경우 별도로 배송되는 물품은 없습니다. (사은품 제외)
  3. 보정상품의 경우 편집완료 후 30일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4. 일반상품의 경우 주문결제 후 1~2일 이내 발송됩니다.
제 36조 (교환/반품/환불에 대한 규정)
  1. 추천인 코드로 할인된 모든 주문에 대해 주문 후 촬영 및 편집이 진행되지 않으신 경우 다음 규정에 따릅니다.
    • 주문 후 10일 이전 취소 및 전액환불
    • 주문 후 11일 이후 취소 및 부분환불 (결제금액의 90%환불)
  2.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한 상품훼손 및 단순변심, 모니터 사양에 따른 색상차이에 의한 교환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3. 상품 수령 후 교환, 반품 기간 7일이 경과한 경우 교환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4. 촬영상품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규정에 따릅니다.
    1. 주문 후 예약이나 촬영 등 별도의 진행이 없는 경우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추천인 코드 주문 시 제외)
    2. 주문 후 촬영을 예약한 경우 제33조에 의거 취소가 가능하지 않은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3. 촬영 후 단순변심이나 원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취소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4. 촬영상품에 대해서는 컨셉 부분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5. 앨범, 액자 등 개인화 상품
    1. 앨범, 액자에 대한 파일 업로드 및 편집, 제작이 진행된 경우 취소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2. 상품을 납품 받은 경우 상품하자에 의한 교환은 가능하나 취소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6. 사은품을 받으신 경우 포장이 훼손되지 않은 상황에서 사은품과 함께 반송을 해주셔야 반품처리가 됩니다. 포장이 훼손되었거나 사용한 흔적 등 상품에 대한 가치가 훼손된 경우 사은품은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하며 환불 시 사은품 가격은 제외됩니다.
  7.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 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료는 고객부담입니다.
  8. 세트할인상품은 부분 취소 시 할인이 취소되며 소비자가에서 정산하여 환불됩니다.
  9. 환불 소요기한은 평일 기준으로 토/일/공휴일은 제외됩니다.
  10. 회사는 부득이 한 경우(상품 변경, 유산, 사산, 조산 시)에 서비스 시작 전 이용자와 협의하여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때 납입된 이용금액을 전액 환불합니다.
    결제수단 환불수단 환불소요기한
    무통장입금 캐시환불 캐시로 환불 취소완료
    즉시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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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영업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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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영업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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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5 영업일

이 약관은 2016년 10월 07일부터 적용됩니다.